입학학생처장님과 이야기 한 사항이 2가지가 있습니다.
1.매점운영
학생 복리 최우선으로 하는 조합 형태로 매점 운영에 학생 참여를 고려해보려고 합니다. 매점 이용자는 대부분 학생인데 노조에게 매점 운영권있기 때문에 불친절 개선 및 물품 요구사항 반영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협동조합 형태로 학생, 직원, 교수가 포함되는 매점 운영 구성을 하되 주요 고객인 학생의견이 가장 많이 반영하게 하는 방안을 추후에 총장(대행)님께 제안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매점 수익금은 협동조합에서 학생 장학사업 혹은 문화사업에 환원하는 형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점 문제는 당장 학생들 불편을 해결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즉시 해결 할수 있는 문제는 무인매점 품목 문제입니다.
2. 무인매점
무인매점에 이야기해서 품목 확대 요청을 하도록 총장(대행)님께 대학원 학생회 공문을 발신하려고 합니다. 뒷부분은 공개하기가 민감하여 삭제하겠습니다.(06.25 업데이트)
당시에 대학원 생활관 자취위원장님과 통화하였는데 무인매점 확대가 학생들이 원하는 편의점 입점에 방해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으며, 추후에 총장님 문제가 정리되면 간담회를 통해 해결하자는 의견이 있어서 위 내용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06.25 업데이트)